HOME CONTACK US STIEMAP
고잔제일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을 예배하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교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세워진 많은 교회들 중 하나이다. 그러나 특별히 고잔제일교회는 전원교회로서 이름이 알려져 있다.
전원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전원적 축복의 의미를 강조하는 교회이다. 전원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최초로 주신 원초적인 삶의 터전이다. 하나님은 어디서든 만날 수 있지만 특히 전원은 인간이 하나님과 보다 가까이 만날 수 있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전원속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손수 지으신 것들과 직접 접촉을 통하여 그의 "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 " (롬1:20)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고잔제일교회는 메마른 이 시대의 영혼들에게 참된 안식의 길을 보여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전원적 축복이라는 은유 속에 나타내려는 교회이다.
 
농부는 결코 뿌리지 않고 거두려는 허황된 생각을 않는다. 복음을 전하지 않고도 많은 영혼의 수확을 기대하는 것도 허황된 생각이다. 많이 뿌려야 많이 거둔다. 금년도에 우리 교회는 더 많은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일에 온 교우가 힘을 쏟을 것이다. 이를 위해 교회의 자원과 에너지를 최우선적으로 사용할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두가지 목표를 설정하여 실천한다.
첫째는 ' 엎드리면 기도하고 일어서면 전도하자 ’는 표어 아래 전도에 있어서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천한다.
둘째는 1+1 전도운동을 전개하여 신자 한 사람이 불신자 한 사람을 전도해서 양육까지 책임진다는 정신으로 자식을 낳고 키우는 영적 부모의 마음을 함양한다.